뉴스마케팅으로 브랜드 신뢰도 쌓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스 마케팅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큰 그림을 그린다면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고객들이 나의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신뢰도라는 요소는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아무리 가격이 좋고 싸고 품질이 좋아도 고객이 알아주지 않으면 무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좋은 제품을 어떻게 고객들이 많은 고민없이 구매할 수 있게 할까요?

온라인상에서는 바로 뉴스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이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실질적인 예로 정부에서도 어떤 문제가 있을 때 관심을 다른곳으로 돌리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언론몰이 같은거 할 때 뉴스기사 마케팅을 많이 활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신뢰를 쌓기 좋은 뉴스마케팅의 특징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털 통합검색 상위노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포털사이트를 꼽으라고 한다면 누구나 고민없이 뇌이버를 말할 것 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다보니 여기에 노출이 된다는 것은 영향력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방법중에 바이럴이라는 영역에서 활용되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등 이런 방법들은 타겟에 맞는 키워드로 검색 할 경우

상위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상위노출이라는 단어는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글들이 작성되는 사이트에 내 홍보글을 상위에 노출시키고 싶다면 노출 로직에 대해서도 알아야합니다.

검색되는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컨텐츠의 글이 우선시 노출되다 보니 발행 날짜가 오래된 글들도 자주 보이게 됩니다.

 

뉴스기사 마케팅도 마찬가지의 로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도가 우선시 되고 그 다음이 발행된 날짜입니다.

 

결과적으로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내용의 기사를 발행하면 바로 상위노출이 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참고로 뉴스기사 1건 송출하는데 언론사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저렴한곳을 이용하면 건당 10만원 이하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건강식품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 상태에서 뉴스기사를 송출했다면 고객들에게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이라는 내용으로

어필을 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고객들인 이왕이면 뉴스에서 안전하다고 소개가된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게 될 것 입니다.^^

 

2. 브랜드이미지 구축

 

온라인상에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을 보면 뉴스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가 드물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나의 회사를 검색하면 사이트만 나오는 경우가 가장 많고 그나마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한다 하는 업체는

블로그 포스팅을 많이 깔아놓는 것 정도로 진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옛날이야 블로그를 통해 리뷰글을 보고 괜찮다는 상품을 구매하는 패턴이 있었지만 지금은 광고로 물이 흐려진 영역이기 때문에

영향력이 많이 감축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는 뇌이버 블로그를 통해 알아보는 경우가 많아 진행하지 않은것 보다는 났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는 최대한 아름답게 포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블로그만 진행하기 보다는 사람들이 아무런 의심없이 신뢰할 수 있는 뉴스영역에 우리 회사의 기사내용을 송출한다면

더 큰 시너지효과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블로그, 카페, 뉴스, 지식인 등 많은 영역에 노출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뉴스기사 마케팅을 놓치고 있는 업체가 대부분입니다.

 

내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신뢰있는 내용으로 아름답게 포장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뉴스마케팅입니다.

언론마케팅이 이루어진 다음 블로그등에 홍보글을 뿌린다면 그 내용들도 신뢰있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뉴스마케팅 주의사항

 

뉴스기사를 통해 언론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주의해야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뉴스기사를 통해 내 브랜드를 소개하면 인지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거짓된 내용으로 또는 너무 과장된 내용으로 쓰게된다면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를 깍아내리는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내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 할인 이벤트, 무료배송 등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하여 사실적인 내용만 송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스마케팅 자체적으로 광고라는 이미지를 지울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광고가 아닌 정보로 인식이 되어

자연스럽게 내 브랜드의 가치, 신뢰도, 이미지를 만들고 높일 수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이슈들을 휴대폰으로 쉽게 접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리서치라는 업체에서 모든 매체를 대상으로 가장 영향력이 큰 매체는 어느곳인지 조사한 결과

KBS, MBC의 뒤를 이어 포털사이트인 뇌이버가 3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만큼 이 포털에 뉴스기사를 송출하는 것은 브랜드 홍보에 큰 메리트가 있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현재 담배케이스를 판매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관련된 뉴스기사를 송출하고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노출시킨다면

꼭 키워드광고가 상위에 노출되고 있지 않더라도 중간정도의 순위에서 유입을 받을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기도 합니다.

담배케이스를 찾는 고객들이 뉴스기사를 보고 내 브랜드의 광고를 찾아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뉴스마케팅 효율 높이기

 

앞에서 뉴스마케팅에 대해서 적어보았는데요.

이제 실질적으로 높은 효율을 볼 수있는 뉴스기사 마케팅 방법을 정리하면서 마무리해보려고 합니다.

 

뉴스기사가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건강식품 쪽을 예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국내 국외 슈퍼푸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반면에 아마씨, 백수오등 문제점이 보도되면서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건강식품에 대한 신뢰가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뉴스기사를 통해 먹어도 안전하다는 브랜드 기사가 있다면 누구나 그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할 것입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한 곳을 이용하는 고객도 있겠지만 오랫동안 꾸준히 먹을 사람들은 가격보다는 품질 및 안전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뉴스마케팅을 통해 히비스커스라는 키워드에 내 브랜드를 홍보했다면 고객들은 내 브랜드명을 검색할 것 입니다.

이걸 대비해서 블로그 및 카페등에 실제로 먹어본 사람들의 후기를 뿌려놔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후기를 만들어 놓기 위해서는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점은 이벤트를 후기작성시 적립금3천원 , 잘 쓴 고객은 5천원 이런식으로 하면 잘 안씁니다.

어차피 할 거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후기글 작성시 3천원 적립금에 추첨을 통해 딱 2분에게 문화상품권 만원 지급, 또는 50%페이백 같은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면

성심성의것 후기글을 작성해줄 것 입니다.

물론 기본적인 후기 가이드라인은 제공을 해주어야 좋겠습니다.

 

이게 어떻게보면 너무 과하게 혜택을 주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이 후기글들은 다 브랜드가치를 높여주는 재산이 될 것 입니다.

이런 쪽으로는 아낌없이 투자해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한가지만 잘해서는 크게 되기 어렵습니다.

큰 그림을 그려나가야 많은 경쟁사를 물리치고 탑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제품이 준비되었다면 효율적인 마케팅방법들을 아끼지말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뉴스마케팅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온라인에서 성공하려면 뉴스기사를 통한 언론마케팅은 필수라고 해도 될 정도로 중요합니다.

영향력있는 바이럴마케팅 방법을 잘 활용하여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보자구요~

 

그럼이만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부터 다시 월요일이 시작되는데 모두 힘내시고 매일매일 발전하는 자신이 되어 봅시다.

화이팅!

Posted by 훌라라족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