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 클릭비용은 어떻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쇼핑몰을 운영한다는 분들은 대부분 네이버 키워드광고인 클릭초이스를 진행하실텐데요.

현재 블라인드 입찰시스템으로 경쟁사들의 입찰가를 확인하기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옛날에는 자동입찰시스템으로 돌리면 그만이였는데...

지금은 그것도 막아놓은 상태라 자동입찰 솔루션 비용도 올랐습니다.

 

아무튼 여러가지로 을인 광고주들은 시키는데로 해야하지요

그렇다면 네이버 키워드 광고 비용은 어떻게 발생될까요??

 

기본적으로 네이버 클릭초이스 키워드 광고는 CPC방식의 체계입니다.

즉 클릭하면 광고비가 발생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럼 클릭비용은 어떻게 정해지는걸까요?? 

입찰가를 1,000원을 적었다고 클릭비용이 1,000원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잘못 알고 계신것입니다.

 

키워드광고 뿐만아니라 네이버의 모든 CPC방식의 광고는 모두 내 아래순위 광고의 입찰가 + 10원이 더해져서

클릭비용이 계산된는 방식입니다.

 

내가 1,000원을 입찰가로 설정을 했다고 하더라도 내 밑에있는 광고의 입찰가가 100원이면

내광고의 클릭비용은 110원이 되는 것 입니다.

 

이정도의 기본은 알고있어야 광고사기꾼들한테 덤탱이 쓰지 않습니다.

워낙 사기치는 기술들이 발전하고 있는 시장이다보니 기본적인 방식을 알고계시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포함해서 다음, 구글 등 CPC방식의 광고는 월정액이 없습니다.

이런 영업전화 오면 그냥 끊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속성으로 키워드 광고 클릭비용 산정방식을 알아봤는데요.

초보분들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고 생각되서 썼는데.

 

실제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렇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훌라라족발 :